본문 바로가기

일상

감기 몸살에 특효 손쉬운 배숙 만들기[배, 대추, 도라지, 생강, 꿀]




감기 몸살에 특효 손쉬운 배숙 만들기[배, 대추, 도라지, 생강, 꿀]

 

 

 

요즘 감기에 걸리신분들 많으시죠?

날씨는 조금 따땃-해졌는데 심한 일교차와 미세먼지의 후유증 등으로 기관지 건강은 적신호입니다. 저희집 톰톰님도 감기가 살짝 온듯 싶더니 점점 심해져서... 낯선 남쟈의 목소리가;;; 요즘은 감기나 독감도 유행이고, 심지어 폐렴인줄 모르고 방치하는 사례도 많다고 해요. 증상이 오래가거나 심해진다면 병원 진찰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톰톰님 토요일에 병원에 들러 주사맞고 오는 길에 배숙 재료를 공수해 왔답니다. 감기약을 먹었지만 차도가 없어서 감기에 특효인 배숙을 만들었어요. 손쉬운 배숙 만들기. 함께 만들어 보아요.

 

 

: : 배숙 만들기 재료 : :

 

    배. 도라지. 생강. 대추. 꿀

 

 

: : 배숙 만드는 법 : :

 

 

 

1. 배는 윗부분을 자르고 속을 파내 준비해요.

생강은 껍질을 벗겨 편으로 썰고, 도라지와 씨를 빼고 돌려깎기한 대추는 잘게 잘라줍니다.

 

 

 

2. 압력솥에 찜기를 올리고 대접을 받친 후 배를 넣어줍니다.

잘라놓은 생강과 도라지, 대추로 배 속을 채운 후 꿀을 뿌려주세요.

 

 

 

3. 강불로 10분, 약불로 20분 이상 푹~ 쪄줍니다.

 

 

 

4. 짜잔~ 배숙 완성이에요. 보에 꼭 짜서 달달하고 뜨끈한 엑기스를 마시면 감기와 기침에 특효라고 합니다. 계속해서 마셔줬더니 톰톰님도 며칠만에 목소리를 되찾았어요. ^o^

 

 

추워질 때마다 도라지 배즙을 챙겨드시는 분들 참 많죠?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와 배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과 대추까지 더해졌으니 으슬으슬 찬기운 도는 몸에 이만한 보양식이 없을 듯 하네요. 생각보다 만들기도 손쉽구요. 감기에는 충분한 물과 비타민 섭취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두 건강한 환절기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