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 완화 방법 4가지




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 완화 방법


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 완화 방법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D


오늘은 저희 아기 문화센터에 가는 날인데요.

가다가 잠드는 바람에 유턴^ㅅ^

저만의 시간을 즐기고 있네요~







임신 초기에 겪게되는 불편사항 중에

단연 으뜸은 입덧이겠죠?


지긋지긋한 입덧을 겪고 계실 분들을 

위해 도대체 입덧은 언제 끝날지 알아봐요.




뿅!




입덧 끝나는 시기


입덧을 경험하는 임산부들은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속이 울렁이는 

증상 때문에 일상 생활에 많은 지장을 받게 되죠.


제대로 먹지 못하고 조금 먹더라도

게워내거나, 헛구역질로 체력이 

소진되어 무력감을 느낍니다.





입덧을 시작하는 시기는 평균적으로

임신 4~7주 사이입니다. 


하지만 개인차가 있어서 시작 시기는 모두 다르죠.







저희 언니는 두 아이를 낳았는데요.

모두 극심한 입덧을 겪었습니다. 


언니의 증언에 의하면 

'임신을 알게 되는 시점'이 

입덧 시작 시기라고 하네요.


아무렇지 않았는데... 임신을 확인한 

순간부터 하늘이 노래질 정도로 

심한 울렁증을 겪었다구요.





입덧 끝나는 시기도 개인차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11~13주의 입덧이 가장 

심하며 12~14주 사이에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16주, 길게는 20주까지도 

입덧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입덧 끝나는 시기라면 꼭 챙겨야할 태아보험 ■


임신중이나 출산시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에 대비할 수 있는 태아보험,


아기가 태어나면 어린이보험으로 

자동전환되어 성인이 될때까지 

건강과 안전을 보장해 준다고 해요.



태아의 이상 소견 발견 뿐 아니라

유산방지주사만 3회 이상 맞아도 가입이 어려운데요.


태아보험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친절한 무료상담 받아보세요.


태아보험 무료 상담 비교하기




입덧의 원인


입덧을 하는 원인은 태아와 모체를 

보호하기 위한 자연스런 임신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피할 수 없다면, 입덧을 잘 극복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입덧 완화 방법 4가지


# 조금씩 자주 먹는다.

공복에 입덧이 심하므로 조금씩 자주

먹어서 공복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 외식 gogo

집안의 음식 냄새, 물냄새, 쌀냄새 등

음식 원재료의 냄새를 못 견디는 입덧.


입덧으로 고통받았던 언니나 친구들의

증언에 따르면 외식과 '남이 만든 음식'은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차가운 음식/ 신맛 음식 먹기

입덧이 심할 때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입덧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어요.


상큼하게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신맛 음식이나 차가운 음식으로

조금씩 섭취하면 음식 먹기가 한결 수월합니다.


또 구토에 의해 손실된 수분을

찬물이나 탄산수 등을 통해 보충해 주세요.







# 자신에게 맞는 음식 발굴하기

(부제: 소고기.상추쌈.김으로 밥먹기)


입덧이 심한 경우 입덧 피크 시기에는

아무것도 먹지 못하지만, 태아를 위해서라도

무엇이든 먹으려고 애를 쓰시죠.


그 중에서도 공통적으로 잘 먹히는 

음식으로 소고기. 상추쌈. 김을 많이들 얘기합니다.







입덧 시기에는 잘 먹지 못하더라도

태아에게는 별로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해요.


태아의 생존본능과 엄마의 모성 본능이

엄마의 영양 성분을, 태아에게 우선적으로 공급하죠. 


속이 역한데 억지로 골고루 먹고 

토하는 것 보다는, 그래도 게 중 

먹을 수 있는 음식 몇 가지를 발굴해서

엄마의 체력 및 영양 손실이 크지 않도록 보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