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5분 완성 초간단 전자렌지 계란찜




5분 완성 초간단 전자렌지 계란찜





엄마가 되고부터 매일매일 고민거리가 하나 생겼어요. 바로 우리 아기에게 오늘은 뭘 해서 먹이나? 하는 건데요. 아기 건강에도 좋고 맛있게 잘 먹을 반찬고민.. 엄마라면 누구나 공감하실 듯 합니다.


아기 반찬이 마땅치 않을 때, 아기가 배고파서 칭얼대는데 요리할 시간이 촉박할 때 제가 종종 애용하는 초간단 전자렌지 계란찜 만들기를 소개할게요.







▶︎ 계란찜 준비물 ◀︎


계란2개. 우유(물 또는 육수로 대체 가능) 80~100ml. 소금 한꼬집. 참기름 한두방울




초간단 전자렌지 계란찜 만들기



보들보들 따끈한 계란찜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기고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뚝배기에 정식으로 만드는 것도 맛있지만 바쁘고 반찬없을 땐 전자렌지에 휘릭~ 5분 이내로 만들 수 있어요. 그럼 만들어 볼게요.




그릇에 계란 2개를 깨뜨려 젓가락으로 휘저어 줍니다. 아기에게 먹일 보드라운 계란찜을 만들기 위해서는 계란을 체에 받쳐 알끈을 제거해주면 좋은데요. 젓가락으로 100회 이상 저어주어도 알끈이 분해되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풀어놓은 계란에 우유 80~100ml를 섞어 저어줍니다. 물의 양에 따라 계란찜의 질감을 조절할 수 있어요. 저는 우유 100ml를 넣었는데요. 계란 두 개에 80ml정도 넣었을 때 딱 좋은 것 같아요.  


어른이 먹을 거라면 이때 소금이나 다진마늘, 후추를 기호에 따라 투하합니다. 저는 돌지난 앵두를 먹일거라서 최소한의 소금만 넣었어요.




그릇에 랩을 씌우고 넘침 방지를 위해 공기 구멍을 뽕뽕 뚫어줍니다.




전자렌지에 넣고 3분 30초 돌려줍니다. 어른을 위한 계란찜은 3분만 돌려주고 파, 당근 등 야채를 뿌린 후 30초를 더 돌려주면 보기에도 이쁜 계란찜이 됩니다.


뜨끈뜨끈! 초간단 계란찜 완성^ㅅ^ 아주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5분만에 완성하는 계란찜. 정말 간단하죠? 물의 양이나 시간을 잘못 맞춰서 설익거나 끓어 넘쳐 실패한 경우가 몇번 있었는데요. 요 방법대로 만든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어요~^&^


포르르~ 부풀어 오른 뚝배기 계란찜에 견주기엔 초라한 비주얼이지만요. 보들하고 촉촉한 식감과 맛은 손색이 없어요. 완성된 계란찜에 참기름 한두방울 넣어주면 꼬소~함이 두 배^^ 계란 두 개로 만들어서 저랑 앵두랑 둘이서 한끼 먹기에 딱 좋구요. 신랑 반찬이 부실할 때 계란 두개 톡톡 깨서 뚝딱 만들어주면 혼자서 맛나게 먹는 양입니다.





반찬이 고민될때, 뜨끈한 반찬이 그리울 때 5분 완성 초간단 전자렌지 계란찜 한그릇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