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임신초기 설사 나타나는 이유 및 몸살끼




임신초기 설사 나타나는 이유 및 몸살끼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오늘은 임신초기에 종종 생길 수

있는 설사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를

살펴보고 몸살끼 원인도 함께 정리할게요.


임신초기 설사 나타나는 이유 및 몸살끼


# 임신초기 설사 나타나는 이유


임신초기 우리 몸은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와 더불어 신체대사능력이

변하게 되는데요.


또한 아기가 자랄 자궁환경을 

조성하며 태아를 성장시켜야하는

우리 몸에는 자연스럽게 면역력

저하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처럼 임신중호르몬작용과

대사능력저하, 그리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평소때 같으면 탈이나지

않을 상황에서도 쉽게 설사가 발생하게 되죠.


# 임신초기 설사 주의할것은?


심하지 않은 설사라면 며칠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호전이 되는데요.


설사로 인해 빼앗긴 수분을

이온음료나 끓은물로 보충해

준다면 장의 기능회복과 대사능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또 설사가 심하다면 억지로

음식을 먹기보다는 순하고 담백한

음식으로, 소화가 잘되는 것 위주로 드세요.


# 임신초기 설사 심한 경우에는?


임신중 나타날 수 있는 설사와는

다르게 장염바이러스에 감염되었거나

식중독균 등 세균에 노출된 경우에는

심한 설사 증세를 보일 수 있는데요.


설사가 매우 심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라면 담당의와

상의하여 수액을 맞거나 의사의

적절한 조치에 따르는 것이 좋답니다.


# 임신초기 몸살끼 나타나는 이유


임신초기 증상이 나타나면서

오한이 들고 식은땀이 흐르며

근육통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감기증상과 닮아있어

감기인줄 착각하기도 하죠.


임신초기 몸살끼가 나타나는 이유는

임신12주까지 0.5~1도 정도

체온이 올라가는 고온기를 겪으며


몸에서 열감이 느껴지고 

땀이나며, 열감이 식으면서 한기가

느껴질 수 있답니다.


또 임신중 우리 몸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중에는 근육을 느슨하게 하는

작용이 있는데요.


이처럼 갑작스레 나타나는 체온 및

호르몬의 작용으로 인해

신체적으로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답니다.


▲▲▲


오늘은 임신초기 설사 나타나는

이유 및 몸살끼에 대해 알아봤어요.


아래에 임신초기에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링크하니 꼭 참고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