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딸 태몽 여아태몽 특징적인것 정리




딸 태몽 여아태몽 특징적인것 정리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오늘은 재미로 알아보는 태몽이야기를 준비했어요. 딸이면 딸, 아들이면 아들 모두 소중한 아기지만 성별을 임신 16주는 되어야 알 수 있기 때문에 궁금한 게 사실이죠.


그럼 성별에 따른 태몽의 특징을 정리해 볼게요.


딸 태몽 여아태몽 특징적인것 정리


# 딸 태몽 여아태몽 : 동물



용과 호랑이 검은뱀 큰뱀 진한 색깔의 구렁이 잉어 자라 수탉태몽은 대표적으로 아들을 상징하는 동물 꿈이에요. 큰물고기 태몽 등 주로 힘이 세고 커다랗고 강한 느낌을 주는 상징물이 등장하면 아들을 의미하는 태몽인 경우가 많죠.


반면 딸 태몽 여아태몽은 작은물고기떼가 보인다거나 실뱀 뱀 중에서도 알록달록 색깔이 곱고 예쁜 뱀 토끼 고양이 새 핑크색 돼지 등 예쁘고 작고 귀여운 동물들이 주를 이루어요. 돼지 중에서도 흑돼지는 아들을 의미하니 돼지 태몽을 꾸셨다면 잘 기억해 주세요. 


# 딸 태몽 여아태몽: 과일 채소



딸기와 사과는 대표적인 딸 태몽이에요. 딸기나 사과처럼 씨앗이 작거나 여러개이면 딸을 상징하고 복숭아 자두 처럼 큰 씨앗 한개가 보이면 아들을 의미할 확률이 높답니다. 


꼭지가 보이는 사과 또는 연두빛의 아오리 품종 사과는 아들을 의미한다고 하니 같은 과일이라도 특성을 잘 살펴야 하겠습니다.


감 태몽은 독특하게 초록색의 덜익은 감은 딸을 의미하고 홍시처럼 푹 익은 주홍빛 감은 아들을 상징한다고 하는데요. 대추는 오밀조밀한 크기와 생김새가 딸을 떠올리게 되지만 굵직한 씨앗이 들어있어 아들 태몽이라고 합니다.


채소 중에서는 무 가지 고구마 고추는 아들을 예쁜꽃이나 오이 태몽은 딸을 의미해요.


# 딸 태몽 그 밖의 것들



보석 태몽 중에서 크기가 크고 한개인것 그리고 파란계통의 보석류는 아들을 상징하는 태몽이에요. 반짝이고 작고 여러개이고 아름답고 화려한 색상의 보석은 재복과 권세 대성할 것을 의미하는 아주 뜻이 좋은 딸의 보석태몽이죠.


그 밖에도 계란과 조개 소라 별과 반달은 딸 태몽 산과 바위 태양이 등장하면 아들을 의미하는 태몽이랍니다.


# 임신초기 준비사항


엽산제는 꼭꼭 챙겨먹기



임신중 챙겨먹을 영양제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 엽산제 복용이죠. 엽산제는 수용성 비타민9성분으로 임신3개월 전부터 임신후 3개월까지 챙겨먹으면 효과적으로 기형 예방을 할 수 있어요.


수용성 비타민의 특성상 체내에 축적되지 않아 매일매일 복용해야 하고 빼먹지 않기 위해서는 시간을 정해두고 복용하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보건소에는 무료 엽산제와 철분제를 주차수에 따라 받을 수 있으니 혜택을 꼼꼼히 누려보세요.


태명 정하고 자주 부르기



아기가 태내에서 엄마 아빠와 교감을 충분히 나누기 위해서는 임신초기부터 태담태교를 하는 것이 권장되는데요. 아직 임신을 실감하기도 전에 아기에게 말을 하는 것이 조금 어색할 수 있어요.


좋은뜻이나 엄마아빠의 추억을 담은 태명을 정하고 자주 불러주면 뱃속에 있는 아기지만 친근감과 애정이 샘솟아 태담을 나누고 아기와 소통과 교감을 나누기가 한결 수월합니다.


태명을 정할 때 반복되는 글자나 된소리, 거센소리 발음으로 짓는다면 아기의 두뇌를 자극하고 아기가 더 잘 느끼고 들을 수 있다고 해요.


▲▲▲


오늘은 딸 태몽 여아태몽 특징적인것들을 정리했어요.


태몽은 성별이나 성향을 의미하고 주로 긍정적인 기대감을 갖게 하죠. 다 맞지는 않아서 믿거나 말거나 재밌거리라지만 등장하는 상징물에 따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어 재미를 더해 주네요. 참고 삼아 재미로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