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돌반지 가격비교 저렴하게 구입하기




돌반지 가격비교 저렴하게 구입하기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얼마 후면 두구두구두... 앵두의 첫돌이 돌아옵니다. 초보 부모로서 겪은 우여곡절과^^; 앵두와 함께한 생애 최고의 행복한 시간이 벌써 일년~ 


오늘 언니집에 놀러갔더니 잠시 놀러오신 엄마가 돌반지 가격을 알아보라고~ 알아보라고~~ 재촉하시네요. 앵두의 돌반지를 엄마인 제가^^ 직접! 종로부터 건대 일대~광명까지 세 곳의 돌반지 가격을 비교해 봤어요. 돌반지 가격비교로 저렴하게 구입하기 지금부터 쨘!!






돌반지 가격 & 돌반지 싸게 사는 법




24K 순금으로 만드는 돌반지 가격은 그날그날의 금시세에 따라 가격이 매일 변동됩니다. 오늘의 금시세에 공임비와 부가세, 업체마다 약간의 마진(공임비에 포함되기도 함)을 붙여 돌반지 가격이 책정됩니다. 


금시세는 등락이 일정하지 않지만 돌반지 구입 계획이 있다면 국제 금시세를 눈여겨보고 하락 추세일때 구매하는 것이 돌반지를 싸게 사는 방법입니다. 오늘의 금시세와 금도매가를 기준으로 책정되는 돌반지 가격은, 기준은 동일하지만 판매처마다 마진율이 다르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발품을 팔거나, 전화로 돌반지 가격 비교가 필수입니다. 




24K 순금 한 돈(3.75g)으로 만들어진 돌반지. 원료와 성분이 동일하고 디자인도 비슷비슷~ 하지만 가격은 똑같지 않다는 거! 저도 돌반지 가격비교로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여러군데 가격을 알아보니 168,000원부터 195,000원까지 무려 27,000원의 차이가 났습니다. 여러개 살 계획이어서 그 차이가 어마무시하죠. 


안챙길 순 없고... 한 돈 돌반지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반 돈 돌반지도 있으니 선택에 고려해 보세요. 예전에는 1년 미만 영아의 사망률이 높아 1년을 무사히 보낸 기념으로 돌반지를 했지요. 요즘은 아가들도 모두 건강하고 튼튼하게 돌을 맞을 수 있으니... 가족끼리 의미있게 보내는 간소한 돌잔치도 좋은 것 같습니다. 







돌반지 가격비교


[귀금속 단지의 메카 종로]


신혼부부의 예물 준비나 귀금속 구입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죠. 종로에는 귀금속 도매 상가가 밀집되어 있고 디자인도 다양하게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또 '도매상가'라는 말 자체에서 왠지 전국에서 제일 저렴하게 귀금속을 살 수 있을 거 같은 기대감이 생기는데요.


저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만큼 가격 경쟁력을 기대하고 제일 먼저 종로에 있는 귀금속샵들에 전화를 주~~~욱 돌려보았어요. 집에서 꽤 멀긴하지만... 가격 차이가 매력있다면야 ^o^ 




제가 알아본 종로 일대의 한 돈짜리 돌반지 가격은 173,000원~195,000원 선이었어요. 저도 인터넷 정보들을 찾아보니 169,000원에 종로에서 돌반지를 구입했다는 후기가 있던데요. 금시세는 매일 매일 변동되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가 있는 듯 합니다. 


제가 전화해 본 곳 중 173,000원으로 돌반지 시세가 제일 저렴했던 곳은 종로 3가역 롯데시네마 건물에 입점한 귀금속샵(02-2269-6682)이었어요. 종로에서 돌반지 계획 있으신 분들은 전화로 돌반지 가격비교를 먼저 해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건대]


건대 일대에는 귀금속 상점들이 많지 않았어요. 엄마, 언니와 다같이 가서 구매할 수 있기에... 건대 근처에서 돌반지를 구입하고 싶었지만요. 알아본 몇 군데는 가격 또한 매력있지 않다는 거~ 결국 건대에서 돌반지 구입하기는 포기했어요. 


저도 이번에 알아보니 건대 근처에는 직접 특별한 반지나 악세사리를 만들 수 있는 샵들이 여러군데 있었습니다. 커플링이나 세상에 하나뿐인 좀 더 의미있는 악세사리를 원할 경우 이용해 보세요~





[광명]


광명 금은방에는 톰톰과 앵두와 함께 산책을 겸해 돌아봤습니다. 철산역 근처 2001아울렛 건물과 광명사거리역 크로앙스 건물에 여러 곳의 귀금속 상점이 입점해 있어서 두 곳만 가봤어요. 대체적으로 광명이 종로보다 금반지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좀 더 번화한 철산역보다는 광명사거리역 금은방이 좀 더 저렴했어요. 크로앙스에 입점한 귀금속샵들은 한 곳이 175,000원 세 곳이 168,000원, 나머지 업체들은 모두 17만원으로 가격이 동일했습니다. 저희는 전화 문의와 약간의 발품을 통해 돌반지 가격비교로 저렴하게 구입하기 미션 클리어~



168,000원에 구입한 앵두의 돌반지^^ 얼마나 차이나겠어... 하며 가장 비싼 가격 195,000원으로 샀으면 너무 아까웠을 거에요. 1년 반 전 조카 돌에도 전라도 익산과 종로, 광명, 서울 중에서 가장 저렴했던 광명의 돌반지 가격. 멀지 않은 곳에 사신다면 돌반지 구입할 때 고려해 보세요.


광명에서 돌반지 저렴한 곳은 크로앙스 1층에 금탑(02-2067-8807 불친절해서 비추합니다.)과 리골드마트(02-2685-2833)였어요. 한 곳은 상호를 잘 못 봤네요;; 이마트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에 인접한 가게 중 맨 앞쪽의 가게였어요. 




아기의 특별한 날 좋은 뜻을 담아 선물하는 돌반지. 기분 좋은 가격으로 구매하는 데 제가 정리한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제 저는 저녁 준비하러 갑니다. 모두 저녁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