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임신 임산부 선물 추천 BEST5




임신 임산부 선물 추천 BEST5

 

 

 

 

안녕하세요. 당꼬에요.

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2월 중순답지 않게 폭설로 인한 피해 소식이 들려 마음이 마냥 가볍지만은 않아요... 한결 풀린 날씨에 목 빼고 봄 소식을 기다리고 있지만^^ 날씨의 변덕에 대비해 나들이 계획시에는 만반의 대비를 해야겠습니다.

 

저는 앵두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이런저런 생각할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얼마 전 친구의 임신 소식을 듣고 선물을 고민 중에 있어요. 임산부 선물. 제가 임신 출산을 겪기 전에는 참~~ 어떻게, 무엇을 골라야할지 막막한 아이템이었죠. 나이가 나이인지라 주변에 임신 중이거나 계획 중, 이미 출산을 해서 어린 아이가 있는 지인들이 참 많아요. 그녀들의 경험에 의한 엄지 척!!! 추천과 제가 임신중에 받은 선물 중에 '급 빵긋' 실용성 최고~!였던 임신 선물 BEST5를 소개합니다.

 

 

 

 

임신 선물 BEST 1.  튼살크림 or 유기농기초화장품


 

 

 

임신은 너~무 기쁜 일이죠. *'_'* 하지만... 점점 달라지는 체형 변화가 걱정이 되는 게 사실이에요. 저도 톰톰에게 "도대체 이 남산만한 배가 들어갈 순 있는걸까? 안들어가면 어떡하지?" 걱정을 사서 했었답니다. 결론은 들어갑니다, 녜. 들어가지요. 그러나 우리는 '엄마'임과 동시에 파파할머니가 되어서도 예쁘고 싶은 '녀자' 아니겠어요? 임신으로 인한 영광의 상흔을 방지하는 튼살크림은 4~5개월부터 필수, 필수 아이템이랍니다~

 

임신 전에 사용하던 화장품은 다 갖다버려!!!

는 아니죠. 아까운데 'ㅅ' 하지만 우리가 무심코 사용하던 화장품엔 각종 화학성분과 기능성 화장품에 첨가된 특정 성분이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태아는 엄마가 먹고, 마시고, 바르고, 피부로 어쩔 수 없이 흡수되는 모든 것들(화장품, 염색, 네일, 파스 등)에 영향을 받는답니다. 특히 기능성화장품에 들어있는 레티놀성분(비타민A)은 체외로 배출이 안되고 축적되는 성분으로, 과다 축적시 기형아를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화장품에 함유량은 소량이지만 조심하는 게 좋겠죠? 또한 코엔자임큐텐 성분이나 최근 각광받는 기능성 첨가물들도 연구 및 임상결과가 미비해서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았어요. 임신 기간에는 기능성 화장품보다는 아기에게 안전한 천연에 가까운 제품 사용을 추천드려요.

 

 

임신 선물 BEST 2.  철분제 or 임산부비타민


 

 

 

임신 준비단계부터 임신 초기까지는 기형아 방지를 위한 엽산제 복용, 중기부터는 철분제 복용은 임신을 계획 중인 부부들에게 상식이 되었죠. 엽산과 철분제는 임산부 등록을 하면 관할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런데 임신선물로 추천한 이유는? 임신시 태아는 생후 일정 기간동안 필요한 영양소(철분 포함)를 엄마로부터 받아 저장해요. 엄마의 특정 영양소가 부족한 상태여도 태아의 생존에 필요한 몫이 우선 공급된다고 하네요. 임신 기간에 철분제를 보충하지만 아기에게 제공되고, 분만시에도 많은 출혈이 있기에 출산 후 평균 2개월간의 철분 섭취를 권장하고 있어요. 저는 피검사 결과 빈혈수치가 나와서 임신중에도 다른 임산부의 2배 복용, 출산 후에도 평균보다 장기간 복용했어요. >_< 보건소 제공량만으로는 출산후까지의 복용량을 충당하기 어렵답니다.

 

임신시에는 임산부용 비타민 섭취를 권장하고 있어요. 임산부용 비타민은 기형 유발의 우려가 있는 비타민A 등 과다복용시 문제 소지가 있는 영양소를 제한, 엽산 등 이로운 성분을 강화해서 구성됩니다. 임신 선물, 엄마와 태아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철분 & 비타민제는 어떠세요?

 

 

임신 선물 BEST 3.  산전.산후 복대 & 임산부 속옷


 

 

 

임신 후기로 갈수록 커지는 체형 변화는 엄마의 몸에 무리를 줍니다. 아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극뽁!하고 인내하는 엄마에게 산전후 복대로 고충을 덜어주세요. 산전복대는 무거워진 배로 인해 생기는 요통과 뱃살 처짐을 방지해 줍니다. 출산 후 장기가 제자리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 커졌던 자궁의 축소와 복부 피부의 회복을 돕는 산후복대도 아주 찰지게 사용한 실용 아이템이었어요. 산부인과 의사선생님도 복대 착용이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권장하셨구요. 또 임신을 하면 호르몬으로 인한 분비물 증가와 사이즈 변화로 임신전 입던 속옷이 아주 불편해요. 임산부용 속옷이나 임부 스타킹은 여러벌 있어도 좋은 실속있는 선물이 될 거에요.

 

 

임신 선물 BEST 4.  태아보험


 

 

 

 

 

임신과 출산을 겪고나니 자연스레 생활의 중심, 생각의 중심은 앵두가 되었어요. 부모가 되는 일은 나의 배고픔보다 아기를, 나의 모든 것보다 아기를 우선시하는 생각의 성장이기도 한 것 같아요. 늘 제 것이 먼저였던 저도 어느샌가부터 우리 앵두를 챙겨주고 앵두에게 유익을 주는 것들이 더 기쁘고 감사합니다.

 

저희 부부는 직장일에 바빠 태아보험 가입시기인 22주를 넘기고 보험의 필요성을 간과하고 있었는데요... 출산시에 3일간의 진통과 함께 아기의 태동이 없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고 긴장 속에 분만을 하게 됩니다. 임신기를 무탈하게 보냈었지만 누구도 건강 문제만큼은 장담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기의 저체중도, 출산 과정에서 난산으로 인한 수술 고려도 보험이 없으니 걱정과 불안감이 가중되고 얼마나 후회가 되던지요. 어릴적 저를 위해 보험을 들어주셨던 아빠께서 앵두 출생 후에 보험을 챙겨주셨어요. 소중한 측근이라면 보험 선물로 마음의 평화를 선물해 보세요.

 

저희가 알아본 태아보험사이트 중에 가장 괜찮았던 두 곳 추천드립니다. 아직 가입 전이시라면 상담 한번 받아보시는 것 어떨까요?

 

태아보험 비교몰 바로가기

태아보험 114 바로가기

 

 

 

 

임신 선물 BEST 5. 평소 신던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큰 슬립온 슈즈


 

 

 

임신 중기 이후로 부종 때문에 고생하는 임산부가 참 많아요. 하루가 다르게 퉁퉁 붓는 다리 때문에 걷는 자체가 고통스럽게 느껴지기도 하구요, 부종에 발목도 묻히고... 남편 신발을 신었다는 사연도 예사입니다. 제 경우 다리와 발의 부종은 꼭 끼는 신발을 신었을 때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더 심해졌고 임신 후기로 갈수록 신발에 발이 들어가지도 않아 집에서 제일 큰 슬리퍼를 주로 신었어요. 임신 중기부터는 다리가 아파도 출산을 위해 운동을 해야하기에 여유있는 사이즈의 편안한 신발이 절실합니다. 

 

신발을 고를 땐 부종에 대비해 평소 신는 사이즈보다 한 두 치수 큰 사이즈를 골라주세요. 부종이 있으면 조금만 딱딱해도 발등과 발바닥이 터질듯 아파요. 부드러운 소재의 쿠션감 있는 신발을 선택해 주세요. 넉넉한 사이즈의 슬립온 슈즈나 편한 운동화를 선물한다면 세심함 돋는 센스 짱!! 선물이 될 거에요. ^O^

  


 

 

처음 임신을 경험하는 임신 초기에는 무엇이 진짜 필요하고 많이 쓰일지 헷갈리곤 한답니다. 임부복처럼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선물은 스타일이 안맞으면 난감하고, 시크릿박스는 기대감과 재미는 있지만 필요없는 물품까지 한꺼번에 들어있어서 좀 아깝더라구요. 저희 집엔 아직도 뜯지 않은 아이템이^^;;;  출산까지 일련의 과정을 다 겪고나니 '이제야 비로소 보이는 것들' 흐흐^^ 엄마가 되니 낭비는 ~!!에요. 그럼 실용성 있는 임신 선물로 현명하게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