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임산부 홍시 곶감 먹을때 알아둘점




임산부 홍시 곶감 먹을때 알아둘점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제법 바람이 차가워지면서 어릴적 겨울밤 먹던 홍시가 생각나는 계절이에요. 요즘 홍시는 연시라는 이름으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판매되고 있죠.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 또한 일품인데요.


임산부 홍시 곶감 먹을때 알아두세요


# 임산부 홍시 곶감 : 면역력을 강화


홍시와 곶감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 체질을 만들어 줘요. 또 비타민 성분이 피로를 회복하여 신체 컨디션을 좋게 만들어주죠.


특히 감잎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감잎차를 끓여 마시면 비타민을 보충에 도움이 되고 감기 등 환절기에 유행하는 질병에 대항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 임산부 홍시 : 임신성기미 완화



임신중에는 피부가 푸석해지고 색소침착이 잘 생겨 겨드랑이나 배가 거뭇해지고 얼굴에도 기미등 잡티가 자주 나타나게 되죠. 


특히 잡티는 출산후 어느 정도 완화된다고는 하지만 경험상 한번 생긴 잡티가 완벽하게 사라지지는 않더라구요.


홍시에는 비타민씨와 베타카로틴 라이코펜이 들어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을 예방 또는 완화하여 피부를 윤택하게 가꾸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 임산부 홍시 곶감 부작용



감은 몸을 차게 만드는 성질로 몸이 냉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아요. 타닌 성분이 철분흡수를 억제하여 지나치게 많이 먹을 경우 임산부에게는 빈혈이나 아기의 성장발육을 저해할수 있어요.


이 타닌 성분은 수렴작용이 있고 지방질과 결합하여 변을 굳게 만들기 때문에 과하게 먹으면 변비를 유발하고 적당히 먹었을때는 설사를 멎게 하는 작용이 있어요.


# 임산부 곶감 : 당뇨에 나쁜 과일



당분함량이 높거나 칼로리가 높아 당뇨에 나쁜 영향을 주는 과일들이 있어요. 과일로 신선한 채식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당뇨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과일 또한 가려서 먹는게 좋은데요.


감은 다른 과일에 비해 수분함량이 적고 전체의 14%가 당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홍시나 곶감 역시 당 함량이 높아 당뇨에 좋지 않고 특히 곶감은 감을 말리는 과정에서 수분감이 제거되고 당이 농축된 상태라서 같은 양을 섭취할때 당 섭취를 과도하게 할 수 있어요.


이 밖에도 당뇨에 안좋은 과일은 복숭아와 멜론 수박 파인애플 자두가 있으며 과일을 갈아 쥬스로 마시는 습관 또한 식이섭유등 유효성분이 제거되고 흡수가 빨라 당지수를 더 빠르게 높일 수 있답니다.


# 임신성 당뇨에 좋은 과일



임신중 예비맘과 태아를 위해 과일 섭취는 필수적인 것으로 권장되고 있죠. 과일을 같은양 먹더라도 과일 종류에 따라 혈당수치에 주는 영향이 다른데요.


임신성 당뇨나 당뇨에 좋은 과일을 알아두셨다가 골라서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같네요. 임신성 당뇨에 좋은 과일은 사과 배 키위 딸기 토마토 블루베리 체리 바나나 등이 있어요.


위 과일들은 당과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하고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하며 혈액순환과 심혈관질환에 예방효과가 있는 과일이니 평소에도 꾸준히 드시면 좋답니다. 또한 불규칙한 생활과 과도한 스트레스는 당뇨를 더 심화시킬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


오늘은 임산부 홍시 곶감 먹을때 알아둘점에 대해 정리했어요.


단감처럼 아삭하게 즐겨도 맛있고 푹 익은 홍시를 부드럽게 스푼으로 떠먹는 맛도 참 좋은 감이지만 임산부와 태아에게 영양 전달을 방해할 수 있으니 조금씩만 드셔야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