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요모음

[동요 듣기] 산토끼 :: 추사랑 애창곡 신나는 노래




 

[동요 듣기] 산토끼 :: 추사랑 애창곡 신나는 노래


[동요 듣기] 산토끼 추사랑 애창곡 신나는 노래와 가사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오늘의 동요 <산토끼> 공유드려요.

깡총깡총 산토끼 노래를 즐겁게 감상해 볼까요?




▶ 산토끼 동요 듣기






▶ 산토끼 동요 가사


산토끼 토끼야 어디를 가느냐

깡총깡총 뛰면서 어디를 가느냐


산고개 고개를 나 혼자 넘어서

토실토실 알밤을 주워 올테야 









길다란 귀를 가진 깜찍한 산토끼

깡총깡총 바쁘게도 뛰어다니죠.


어릴 적 아빠 따라 동네 산에 가면

야생동물 친구들을 종종 만나볼 수 있었어요.


주로 청설모나 다람쥐, 새나 쥐가

깜찍한 모습으로 분주하게 움직여요.


 



토끼는 산토끼보다는 집에서 키우는 토끼를

주로 접해 보았는데요.


어릴적 옆집에 사는 토끼를 보려고

친구집에 자주 놀러갔었답니다.^^





풀을 주면 오물오물 코를 찡긋거리며

먹는 모습이 얼마나 예쁘던지요...


하지만 토끼는 아주 예민한 동물이라서

예쁘다고해서 마구 만지거나 놀래키면 안된다고 해요.


토끼가 사랑스런만큼 

조심조심 예뻐해 주세요~


 



산고개를 혼자 넘어서 토실토실 알밤을 주워오는

아기토끼를 상상하니

귀여우면서도 대견함이 드네요.


저희 아기도 아기 산토끼처럼 무엇이든

혼자서 해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예쁜데요.


튼튼하고 건강하게 종횡무진 산을 누비는

아기 산토끼처럼

씩씩하게 자라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