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아기옷 유아복 사이즈 선택법




아기옷 유아복 사이즈 선택법

 

 

 

안녕하세요. 당꼬에요 ;D

바람이 살랑살랑~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네요.^^ 좋은 날씨를 그냥 보내기 아쉬워서... 앵두와 봄 마실 다녀와야 겠어요.

 

내복만 입던 앵두도 이제 제법 자라서(?) 외출할 땐 옷 선택에 신중을 기합니다.^ㅅ^ 앵두는 선물받거나 물려받은 옷이 아주 많아서 정작 엄마아빠가 사 준 옷은 별로 없답니다. 그래서인지 엄마인 저도 아기옷 사이즈가 헷갈려요;; 아기옷 구매하거나 교환할 때 유용한 유아복 사이즈 선택법 정리합니다~

 

 

 

 

▼ 아기옷 유아복 사이즈 선택법 ▼

 

 

 

1. 무조건 월령, 개월수에 맞추는 건 앙돼요!!

태어날 때부터 몸무게가 모두 다른 아기들. 2킬로대 몸무게로 태어난 아기와 4킬로대로 태어난 아기는 당연히 사이즈도 다르지요. 특히 돌 전 아기들은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고 특정 월령에 급성장을 하기도 해서 아기의 성장 속도를 고려해서 옷을 선택합니다. 백일 아기옷, 6개월 아기옷... 개월수에 맞춰 샀는데 작아서 한두번만에 못입는 경우 너무 아깝잖아요.

 

 

 

2. 무조건 큰 사이즈 구입은 노우~

아기의 성장 속도가 워낙 빠르다보니 큰 옷을 사서 오래 입히려는 부모님이 많아요. 하지만 큰 옷의 경우 소매나 발목을 접어야하고 품도 넉넉해서 아이의 활동을 방해할 수 있어요. 움직임이 많은 아기들은 긴 옷에 걸려 옷이 내려가거나 벗겨지기도 하지요. 방금 바로 입혀줬는데도 금새 옷이 칠렐레팔렐레~~ 아기들은 성장이 빨라서 올해 여름옷을 다음해에 또 입긴 힘들어요. 딱 맞거나 약간만 여유있는 사이즈로 예쁘고 맵시있게 선택합니다.

 

 

 

3. 유발(양말 일체형) 점프수트는 실용성이 떨어져요.

우주복이라고도 부르는 점프수트는 너무나도 깜찍해서 제가 참 좋아하는 옷이에요. 귀엽기도하고 기저귀 갈때도 옷을 다 벗기지 않아도 되어 참 편리하죠.^^ 점프수트는 모자가 달린 경우와 양말까지 일체형인 경우가 있는데요. 양말까지 올인원인 경우 입을 수 있는 기간이 정~~말 짧아요. 옷이 클 때는 양말이 끌리고, 아기가 조금만 자라도 다리를 쭉 펼 수 없어 불편해요. 하지만 양말이 붙어있지 않으면 길이가 조금 안맞아도 접거나, 짧게 입힐 수 있어 활용도 굳~~

 

 

 

4. 아기 키와 몸무게를 고려한 사이즈 조견표를 참고해요.

같은 월령에도 아기마다 성장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아기 옷 고를 때에는 아기키와 몸무게를 기준으로 작성된 사이즈 조견표를 참고합니다. 또 선물할 때는 아기 엄마에게 필요한 사이즈를 물어보고 구입하면 제일 좋아요. ^&^ 정확한 사이즈와 옷이 필요한 월령에 맞춰 선물하면 교환하는 번거로움도 덜고 세심한 배려가 더 기쁠거에요.

 

 

 

 

▼ 유아복. 아동복 사이즈 조견표 ▼

 

 

▶ 유아복 사이즈표

 

 


 

 

▶ 양말.신발.모자 사이즈표

 

 


 

 

▶ 남아 아동복 사이즈표

 

 


 

 

▶ 여아 아동복 사이즈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