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출산 후 오로 냄새와 피부 트러블




출산 후 오로 냄새와 피부 트러블


출산 후 오로 냄새와 피부 가려움 트러블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피부가 워낙 약한 당꼬네는

생리기간만 되어도 피부트러블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출산 후 5주 동안 오로가 배출되면서

오로 냄새 & 회음부 상처와 오랜 패드 

착용으로 인해 답답하고 가려움증을 느꼈어요.



출산 후 오로 냄새와 피부 가려움

고민 공유해요.




출산 후 오로 냄새 가려움증 해소법


오로란 출산 후 자궁내막이 재생되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탈락막과 세포,

박테리아로 구성된 분비물입니다.


출산 후 오로는 평균 3~4주 동안

배출되고, 길게는 5~6주까지도 배출됩니다.

저는 출산후 5주까지 오로가 나왔어요.







오로의 색깔은 처음에는 적색이었다가

점차 누렇거나 연한 갈색으로 변하며

특유의 비릿한 냄새를 동반하는데요.


출산 시 회음부 상처와 오로 배출로

인한 산모패드 착용으로 인해

답답함과 냄새 가려움까지...

내놓고 하소연 할 수도 없는 불편함이 큽니다.




오로에서는 상처의 피비린내처럼

비릿한 냄새가 나는데요. 


만약 심한 악취가 나거나, 고열 동반,

오로 덩어리가 지속해서 나오는 경우

세균 감염이나 자궁 수축에 문제가 

있는지 병원을 찾아 확인합니다.







저는 출산 후 오로 냄새와 피부트러블을

좌욕과 통풍, 허브성분이 함유된 생리대로 해결했어요.


산모패드 착용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통풍 및 피부 접촉으로 인한 가려움이 생겼는데요.




하루 몇 차례씩 뜨거운 물에 좌욕하고

좌욕 후 바로 패드를 착용하지 않고

환자용 방수패드를 깔고 통풍을 했습니다.


두껍고 접촉면이 넓은 산모용 패드 착용

기간을 줄이고(오로 양이 많은 2주착용)

생리대로 오로를 처리했어요.







생리대는 친구가 추천해준

'허브데이' 생리대를 사용했어요.


허브성분 함유로 오로 냄새를 잡아주며

피부에 닿으면 화하고 시원한 느낌이 

들어서 가려움증을 해결해 줬어요.




패드를 자주 교환하고 틈나는대로

통풍과 좌욕을 해서 오로 배출이

원활해지면 냄새와 피부 트러블이 개선됩니다.


오로 냄새와 피부 가려움으로

고생중이신 산모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