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요모음

[동요 듣기] 병원차와 소방차 :: 삐뽀삐뽀 애앵애앵 자동차 노래




 

[동요 듣기] 병원차와 소방차 :: 삐뽀삐뽀 애앵애앵 자동차 노래




병원차와 소방차에 저희 딸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오늘의 동요는 <병원차와 소방차>

재생하기는 포스팅 하단에 있어요.^^




[병원차와 소방차 동요 노래 듣기]




동요 : 병원차와 소방차





모든 아기들이 열광한다는... 자동차 사운드북을

저희 딸에게도 아기때부터 선물을 했습니다.


헌데...

우리 아기는 삐뽀삐뽀, 애앵애앵 소리가 무서운지

울음을 터뜨리고 귀를 막았어요.





병원차와 소방차 동요도 싫어할 줄 알았는데

음악과 함께 흘러나오는 삐뽀삐뽀, 애앵애앵

소리는 즐거운가 봅니다.





어느새 많이 자라서 자동차(승용차). 버스. 택시. 

기차. 비행기. 배... 온갖 탈것들을

사랑하는 꼬마숙녀가 되었어요.


 



꼬마버스 타요를 즐겨 봐서인지

버스만 지나가면

"우와 타요, 타요"


흥분의 도가니탕입니다.





병원차와 소방차 소리와 매치시켜서

언제 타게 되는 차인지,

탈 것들을 용도별로 연결시켜 설명해 주었어요.





빨간 차만 지나가면 소방차!를 외치는

저희 아기^^


조금만 더 자라면 소방관 직업체험도

시켜줄 요량입니다. 





건조한 겨울철~~


불이나서 소방차가 출동할 일은 절대로

없어야 겠죠? 


불장난이나 실수 때문에 불이 나는 경우도 있지만

전기장판 등 난방기구 과열과 부주의로 화재가

많이 발생한다고 해요.


 



따끈따끈 전기장판은 가스비를 잡는 일등공신

인데요. 전기장판을 접어서 보관하면 열선이

끊어지거나 엉켜서 화재 위험이 높아진대요.


또 전기장판 사용할 때는 과전압방지회로가

내장된 멀티탭을 사용해서 과열로 불이

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소방차와 병원차는 노래로만 배우는 걸로~~


안전한 겨울 보내세요.♥ 






▶ 병원차와 소방차 동요 가사


하얀 자동차가 삐뽀삐뽀

내가 먼저 가야해요 삐뽀삐뽀

아픈 사람 탔으니까 삐뽀삐뽀

병원으로 가야해요 삐뽀삐뽀삐


빨간 자동차가 애앵애앵

내가 먼저 가야해요 애앵애앵

불났어요 불났어요 애앵애앵

불을 끄러 가야해요 애애애애앵






▶ 병원차와 소방차 동요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