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요모음

[동요 듣기] 괜찮아요 :: 바람 불어도 괜찮아요 율동과 노래 가사




 

[동요 듣기] 괜찮아요 :: 바람 불어도 괜찮아요 율동과 노래 가사

[동요 듣기] 괜찮아요 :: 바람 불어도 괜찮아요 율동과 노래 가사







당꼬입니다.


오늘의 동요는 <괜찮아요> 동요에요.


가사에 반해서 제가 참 좋아하는 동요입니다.

함께 감상해 보아요.




▶ 괜찮아요 동요 듣기





▶ 괜찮아요 동요 가사


바람 불어도 괜찮아요 괜찮아요 괜찮아요

쌩쌩 불어도 괜찮아요 난난난 나는 괜찮아요

털오버 때문도 아니죠 털장갑 때문도 아니죠

씩씩하니까 괜찮아요 난난난 나는 괜찮아요


호호 추워도 괜찮아요 괜찮아요 괜찮아요

꽁꽁 얼어도 괜찮아요 난난난 나는 괜찮아요

털모자 때문도 아니죠 털구두 때문도 아니죠

용감하니까 괜찮아요 난난난 나는 괜찮아요





: : 인기 캐롤송 듣기 : :


창 밖을 보라 Go

루돌프 사슴코 Go

울면 안돼 Go







이 동요를 듣고 있으면

무엇이든 괜찮다, 괜찮다... 말해 주는 것 같아

씩씩하고 용감한 기운이 나는 것 같아요.





아기가 신생아때부터 자주 들려주었던 동요인데요.


세상을 살아가며 맞닥뜨리는 많은 일들에

주눅들거나 두려워하지 않고

의연하게 헤쳐나갈 줄 아는 아이로 자랐으면

하는 마음에서 자주 읊조려 주었답니다.





저희 아기는 갓난아기때 엄마 목소리로 들려주었던

동요들이 익숙해서인지

처음 듣는 신나는 동요보다

참 좋아하고 편안해 하는 것 같아요.





뱃속 아기에게 태교를 하는 이치도

이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우고 기억해서 안다기보다

감정 깊숙이 무의식에 작용하게 되는 이치요^^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몸을 웅크리면

몸이 더욱 덜덜 떨리는 걸 아시나요?


추위를 많이 타는지라...

겨울만 되면 웅크리고 다녔었는데

누군가 어깨를 쫙 펴면 덜 떨릴 거라고,


신기하게도 어깨를 쫙 펴고

바람이 더 쑥쑥~ 들어오는데도

몸이 덜 떨리고 용기가 생기는 것 같았어요.





우리 아이들도 어려운 일들 앞에

매서운 추위 앞에

난난난 괜찮다고, 


움츠리지 않고 자라나길 희망합니다.


동요의 동영상을 보며 신나는 율동도

따라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