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아기 간식으로 딱이야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아기 간식으로 딱이야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아기 간식으로 딱이야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아기와 함께 간식으로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었어요.


요즘 요리에 꽂히신 우리딸^^

엄마 일손을 도와 만들어보니

더 맛있게 냠냠했네요.



아기 간식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프렌치토스트 재료는 식빵. 계란. 우유. (설탕)

아주 간단한 재료로 

그럴듯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데요.


우선 식빵은 아기가 먹기 편하도록 

식빵은 1/2로 커팅해 주었어요.




아빠 엄마도 함께 먹기 위해 

식빵은 넉넉히 5장 준비하구요


식빵 5장 기준으로 계란은 

2개를 풀면 따악 맞습니다.

 




계란을 풀어주고...


계란 요리할때

100번이상 저어주면 알끈이 끊어져서

체로 거르지 않아도 부드러운 요리가 되지요.





우유를 계란과 같은 비율

1:1로 넣어줍니다.


저는 아예 계량컵을 이용했어요.





아이는 엄마가 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관심과 호기심을 갖지요.


간단한 요리할 땐

"안돼" 보다는 쉽고 안전한 과정은 함께해요.


열과 성을 다하는 우리딸 ♥





계란우유물을 넓은 그릇에 옮겨

잘라둔 식빵을 푹~~ 적셔 주세요.


  



후라이팬에 지글지글~~

양쪽면을 뒤집어가며 익혀줘요.





구워낸 토스트 위에 

설탕이나 시나몬 가루를 솔솔솔~


아이가 먹을건 그냥 주고

아빠와 저는 설탕을 듬뿍 뿌렸어요.





으음~ 스멜~~~


온집안이 고소한 냄새로 가득해져서

맛난 냄새로 먼저 맛보는 느낌이에요.


약간 노릇하게 구워져야 테두리는

파삭하면서 안은 제대로 촉촉한 

프렌치토스트가 완성됩니다.



입맛 없을 때 엄마가 만들어주시던 꼬소한

프렌치토스트가 이제 우리 아기 입이 궁금할때

좋은 간식이 되었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까지 듬뿍 챙기는 느낌의

간단한 프렌치토스트 만들기였습니다.


거창한 식사 준비하기 귀찮은 주말에는

샤샤샥 준비해서 브런치 메뉴로 활용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