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임산부 감 곶감 홍시 먹어도 괜찮을까?




임산부 감 곶감 홍시 먹어도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아침저녁으론 완연한 가을날씨~

추석이 벌써 다음주네요.


가을이 절정에 이르면 

참 많이도 나오는 과일이 감이죠.


어릴적 저희집에도 감나무가 많아서

땡감을 쟁여두었다가 겨울에도

차가운 홍시를 즐기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임산부 감 곶감 홍시 먹어도 괜찮을까요?


# 임산부 감 곶감 홍시 비만유발?


감의 칼로리는 100g에 80kcal이며

혈당 수치를 빠르게 올리는

당분이 높아 비만을 주의해야 해요.


잘익은 홍시나, 곶감은

설탕에 견줄 정도로 당도가 뛰어난데요.


저희도 시댁 친척분들이 감말랭이를

주셔서 먹다보면 쫄깃한 식감과

달달함 때문에 금새 많던 양이 훅 줄어들어요.


특히 곶감이나 감말랭이처럼 농축된

감을 많이 먹으면 체중이 늘어

임신합병증 확률이 높아집니다.


# 임산부 감 빈혈유발


임신중 감을 먹지 말라는

가장 큰 이유는 감의 떫은맛 성분인

탄닌성분 때문이에요.


탄닌성분은 철분이 몸에 흡수되는 걸

방해해서 철분 필요량이 늘어나는

임신중에는 해로울 수 있는데요.


철분이 모자라면 태아 성장이 저해되고,

엄마 또한 빈혈을 일으킬 수 있어요.


# 임산부 곶감 홍시 감 변비유발


잘익은 홍시를 먹다보면 

감꼭지에 달려있는 섬유질 줄기 같은

부분이 유독 눈에 띄는데요.


바로 이 부분과 탄닌 성분이 변비를 일으키는

주범이기 때문에 홍시를 먹을땐

감의 가운데 심지를 빼고 먹는것이 좋아요.


변비를 유발하는 감의 특성은

설사를 멈추는 천연지사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임산부 설사에 활용해도 좋겠네요.


# 임산부 단감에도 탄닌이?


단감은 단단한 상태에서도 

떫은맛이 거의 없는데요.


그만큼 탄닌의 양도 적지만

단감에도 탄닌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


오늘은 임산부 감 곶감 홍시 단감을

먹어도 괜찮을까 정리했어요.


감은 눈에 좋은 비타민A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칼륨 등 유익한

성분도 있기 때문에


임신중 먹고싶은 걸 참느라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소량씩

적당히 나눠 드시는게 좋겠네요.


감의 심지를 제거하고 드시되,

철분제 복용시간과 시간차를 두고


철분제는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C 오렌지쥬스와 함께 챙겨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