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입덧 끝나는 시기 심한입덧 완화요령




입덧 끝나는 시기 심한입덧 완화요령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임신초기에 가장 힘든 점을

꼽으라면 단연코 입덧증상과


롤러코스터를 타는 감정기복 

증상이 아닐까 싶어요.


입덧으로 울렁거리고 잘 먹지

못하면서 기분과 신체 컨디션까지

다운되기 쉬운데요.


입덧 끝나는 시기 대체 언제일까요?


# 입덧 끝나는 시기 대체 언제?


입덧시기는 사람마다 체질마다

개인차가 큰 편이에요.


입덧 시작 시기는 빠르면

임신5-6주차에 시작하여

8-12주에 가장 심하며


입덧 끝나는 시기는 평균적으로

임신4개월 15-17주가 되면

끝나게 된답니다.


하지만 입덧이 길어지는 경우

임신5개월까지 계속되는가하면

임신막달까지 이어지며


입덧 정도가 심해 수액처방을

받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죠.


# 입덧 끝나는 시기 : 증상


입덧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속이 메쓰껍고 구역질이 나며

실제로 토하기도 하는 증상이 나타나요.


평소에 거슬리지 않던 냄새에

무척이나 민감해져 


음식 섭취량이 현저히 줄고

체중감소와 무기력하고 우울한

기분이 나타나기 쉬운 시기랍니다. 


# 심한 입덧 완화요령


입덧증상은 배가 비어 배고픈

상황일때 극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간식이나 레몬수를 자주 먹는것이 좋아요.


몸과 맘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

기분도 가라앉고 입덧의 괴로움이

더 심하게 느껴지는데요.


가까운곳에 산책하거나 환기와

작은화분을 사는등 주위환기를 통해


기분전환과 입덧에 빠져있던

관심을 조금 돌려보시는것도 도움이 되지요.


입덧중엔 물냄새도 싫을만큼

냄새에 민감하지만 여러 음식을

먹어보고 먹을만한 음식을 개발하며


냉하게 먹는 음식이나 신맛음식,

루이보스티, 생강차를 마시는것도

입덧완화에 도움을 받았답니다.


# 입덧 끝나는 시기 조심할것


사우나와 온천은 자제


입덧으로 지친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우나와

온천을 떠올릴 임산부님이 계실텐데요.


입덧 시기는 아기의 신체 및 기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만큼


뜨거운 곳에 장시간 노출되는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답니다.


온천의 뜨거운 탕욕은 양수를 데워

아기의 신경관형성에 지장을 줄 수 

있고, 사우나의 뜨거운 환경 또한

엄마의 기력을 뺐어 현기증을 유발할수 있어요.


파인애플 심지 섭취는 노노


동남아에서 파인애플을 낙태용으로

이용해 왔다는 말이 번지면서

파인애플을 임산부 금기음식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파인애플의 딱딱한 심지 부분에

단백질을 녹이는 성질이 있어

고기의 연육작용에도 이용되고 있죠.


심지는 식용으로 쓰여지지 않지만

입덧중 새콤한 파인애플이


먹고 싶다면, 심지를 깊게 제거하고

양을 조절해서 드신다면

상큼한 맛이 잃어버린 입맛을 돋운답니다.


▽▼▽


오늘은 입덧 끝나는 시기 

심한입덧 완화요령 알아봤어요.


입덧으로 고생중일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임신중 읽어보면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도 참고해 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