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임산부 땅콩 사차인치 먹어도 괜찮을까?




임산부 땅콩 사차인치 먹어도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일반적으로 견과류는 임산부 및 평상시 건강을 챙기는데 좋은 음식들로 알려져 있죠. 오늘은 견과류 중에서도 땅콩과 사차인치를 임신중 먹어도 되는지 알아볼게요.


임산부 땅콩 사차인치 먹어도 괜찮을까?


# 임산부 땅콩 : 면역력향상 변비개선



땅콩에는 체온을 올려주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함유되어 요즘처럼 쌀쌀할때 기능이 떨어질 수 있는 장기 및 대장의 온도를 높여주고 신체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땅콩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대장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자극하여 다이옥신등의 유해물질을 배출하고 장속 유익균을 증식시켜요.


땅콩 100g에 함유된 식이섬유소는 약7.4g으로 사과에 비해서도 5배나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여 임신부의 변비 개선에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천기누설 247회 면역력 높이는 음식 참조)


# 임산부 사차인치 : 당뇨증상 완화 태아두뇌발달



사차인치에는 단백질과 식물성 오메가3 오메가6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혈액속 중성지방을 녹여내어 내장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고 혈당을 떨어뜨려 당뇨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오메가3 태아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임산부들이 꼭 챙겨먹는 영양제 중 한가지인데요. 


사차인치는 오메가3 오메가6가 가장 많이 함유된 식물로 그간 등푸른생선이나 심해어에서 체취한 오메가지방산의 단점인 방사능 오염이나 중금속 농축 등의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 임산부 땅콩 : 심혈관건강 태아기형예방



임신중에는 임신전에 비해 혈액량이 약 40% 증가하여 심장에 부담을 주고 혈액순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죠.


땅콩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타롤 및 불포화지방산은 심장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임신성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닥터지바고 방송에 출연한 식품영양과 전형주교수는 땅콩에 필수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인 루테올린이라는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들어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나쁜 콜레스테롤과 염증물질을 제거하여 내장비만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밝힌바 있어요.


또한 땅콩에는 태아기형 예방을 위해 임신 12주까지 필수로 복용하는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태아의 DNA합성과 안정적인 신체발달을 고루 돕는 음식이랍니다.


# 임산부 사차인치 : 우울증 예방



세로토닌은 일명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며 각광을 받고 있죠. 사차인치에는 세로토닌이 풍부하여 임신중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우울증을 예방하고 긍정적인 기분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세로토닌은 불면증을 완화하고 혈액응고 작용에 관여하며 식욕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세로토닌이 부족할 경우 충동적이고 불안하며 우울감이 증폭될 수 있답니다.


# 임산부 땅콩 사차인치 먹을때 알아두기



임산부가 땅콩을 먹으면 아기에게 알레르기가 생긴다는 속설이 있죠. 때문에 땅콩을 임산부 금기음식으로 분류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미국보스턴소아병원연구팀에 따르면 땅콩 알레르기가 없는 임산부가 1주일에 다섯알 이상의 땅콩을 섭취한 경우 아기에게 땅콩 알레르기 발생 확률이 30%이상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어요.


자신의 체질은 임산부 본인이 가장 잘 알기 때문에 평소 땅콩이나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철저히 금해주시고, 알레르기가 없는 임산부에게는 유익한 땅콩의 영양을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사차인치는 오메가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과도하게 드실 경우 소화불량이나 설사 복통을 유발하고 비만이 될 수 있어요.


▲▲▲


오늘은 임산부 땅콩 사차인치를 먹어도 괜찮은지 알아봤어요.


저도 혹시 아기에게 해가 될까 걱정이 많던 초보 임산부때 어떤 음식이든 술 담배를 제외하면 조금씩은 먹어도 괜찮다는 의사샘 의견을 들었는데요. 


평소 자신의 체질을 잘 알고 계실테니 체질에 맞는 음식으로 조금씩 섭취하는 것은 임신중에도 건강에 유익하고 해가 되지 않는답니다. 


오늘도 건강한 가을날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