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피에 좋은 음식 연근튀김 아이 간식 만들기




코피에 좋은 음식 연근튀김 아이 간식 만들기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저희 조카는 자다가도 코피가 흥건하게 나서 잠에서 깨어나곤 하는데요. 언니는 며칠에 한번 꼴로 코피로 얼룩진 베개며 이불빨래를 하느라 바쁘답니다.


아이가 건강에 이상이 있거나 허약한 건 아닌데 유독 코피가 잘 나는 경우가 있죠. 이번 주말에는 저희집에 놀러온 조카를 위해 코피에 좋은 연근튀김을 만들었어요.


코피에 좋은 음식 연근튀김 만들기



# 코피에 좋은 음식 연근 튀김



연근에 들어있는 뮤신 성분은 코점막의 점액을 보충하며 타닌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소염작용 및 지혈작용을 해줘요. 약해진 코 점막을 통해 출혈이 일어나는 현상이 코피인데요. 코 점막의 건강을 강화하는 뮤신이 풍부한 연근이 코피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코피를 자주 흘리는 아이들은 철분 소실량이 많을 수 있는데 연근에는 철분이 풍부하고 타닌성분이 지혈을 해주어 코피가 빠른 시간에 멎게 해주죠.


또 연근에는 어혈을 제거하여 피를 맑게하고 철분이 피를 보충하며 해독 작용을 하고 성질이 따뜻하여 어린이가 자주 섭취하기에 좋은 식재료랍니다.


# 코피에 좋은 음식 그외의 것들은?



코의 점막과 점액을 강화하는 뮤신이 풍부한 음식으로 연근 이외에도 장어와 마 등이 있어요.


또한 지혈작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K가 풍부한 음식으로 브로콜리 상추 시금치 등의 녹황색채소류가 있어요.


그 밖에도 케일이나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대두콩 및 청국장을 자주 먹으면 혈액의 응고작용을 도와 코피가 자주 나지 않고 출혈이 있을때 빠른 지혈을 할 수 있답니다.


# 코피에 좋은 음식 연근 튀김 만들기



연근은 잘 씻은후 겉껍질을 벗겨 얇게 저며 물에 20분간 담가줬어요.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하고 기름을 충분히 데워 튀겨내 주세요. 



하얗던 연근이 적당히 갈색빛이 돌면 꺼내서 식혀줍니다.



저희는 아이들이랑 먹으려고 소금간이나 튀김옷 등을 안하고 순수하게 연근만 튀겼는데요. 간이 필요하시면 튀김옷을 활용하거나 튀겨낸 연근에 소금을 적절히 뿌려도 좋아요. 소금간 없이도 고소하고 바삭바삭해서 연근과자라며 아이들도 잘 먹더라구요.



연근을 조림으로 만들거나 갈아서 먹으려면 잘 안먹어지는데 이렇게 튀김으로 만드니 아이들이 알아서 먹게되네요. 코피 자주 나는 아이들에게 연근 맛있게 먹이는 방법 참고해 보세요.


# 코피를 예방하는 습관은?



코피를 예방하려면 코를 자주 후비거나 상처가 날 수 있는 행동을 자제하고 코 점막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실내 습도 또한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답니다.


별다른 이유없이 코피가 자주 나는 아이라면 코의 구조적 문제일 수 있으니 이비인후과 검진을 통해 이상이 없는지 체크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


오늘은 코피에 좋은 음식 연근튀김 만들기를 공유했어요.


제 남편 또한 어릴적 이유없이 코피가 자주 나서 연근을 갈아 자주 마신후 코피나는 증상이 싹 사라졌다고 해요. 몸소 체험한 코피에 좋은 음식이니 연근조림 등 반찬이나 연근으로 만든 간식을 자주 주시면 아이들의 코피 개선에 도움이 되실 거에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