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오미자 부작용 효능 효과 정리




오미자 부작용 효능 효과 정리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저는 임신중 별미로 시원상콤한 오미자차를 즐겨 마셨는데요. 오미자는 약간 한약재 같은 느낌 때문에 일상에서 쉽게 즐기기 어려운 면이 있죠.


오늘은 임신중에도 참 좋은 오미자의 부작용 및 효능 효과를 정리할게요.


오미자 부작용 효능 효과 정리


# 오미자 효능 : 입맛회복 및 면역력강화



오미자는 다섯까지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오미자는 달콤 새콤 짠맛 매운맛 쓴맛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독특한 맛이 특징이죠.


그 중에서도 신맛이 강하고 사과산 시트르산등 유기산이 풍부해서 입덧과 구토로 입맛을 상실했을때 입맛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 이렇게 유기산 및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서 임신초기부터 극심하게 찾아오는 피로를 개선하고 젖산을 배출시켜 면역력을 강화해주죠. 면역력이 높아지면 감기 바이러스 및 세균이 우리 몸에 침투했을때 이겨낼 수 있는 힘이 길러져 쉽게 질병 및 감기에 걸리지 않게 됩니다.


# 오미자 효능 : 가래와 콧물증상 개선



오미자는 기관지와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오미자의 쉬자드린 성분은 기관지 건강을 강화해서 가래와 콧물을 진정시키고 기침이 심할때도 도움이 된답니다.


오미자는 면역력을 높여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효과 뿐 아니라, 감기에 걸린 후에도 감기 증상을 누그러 뜨리기 때문에 약을 먹지 못하는 임산부에게는 특히 도움이 되는 식재료에요.


# 오미자 효능 : 노화지연 및 기력회복



오미자에는 리그난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성분이 아주아주 풍부해요. 노화의 주 원인으로 꼽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우리 몸을 젊음이 넘치는 상태로 만들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성분이죠.


우리 몸의 독소를 해독하는 기관인 간이 피곤할 경우 온몸의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고 충분히 쉬어도 만성피로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리그난성분은 간건강을 강화시켜 해독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우리 몸의 독소배출에 도움을 준답니다.


체내 독소 배출이 잘 되고 비타민에 비해 훨씬 뛰어난 항산화효과를 가진 리그난의 작용에 의해 몸의 에너지를 활성화기키고 기력을 회복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 오미자 부작용 알고 먹을점



오미자는 유기산이 풍부하고 신맛 즉 산이 강하기 때문에 빈속에 드시거나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위장에 자극이 되고, 위염 등 소화장애를 앓고 있다면 불편증상을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어요.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하게 먹는 것은 좋지 않고 자신의 체질을 잘 고려해서 먹는것이 중요한데요. 오미자는 따뜻한 기운을 지닌 음식이기 때문에 열성 체질에는 열을 높여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미자의 항산화물질은 과육보다는 씨에 함유량이 훨씬 높기 때문에 가능하면 씨째로 함께 먹는 것이 좋아요. 껍질 과육 씨까지 함께 먹을 수 있는 오미자인 만큼 농약사용이나 불필요한 첨가물이 들어있는 제품 보다는 유기농 제품을 가려서 드시는 것이 건강에 유익합니다.


▲▲▲


오늘은 오미자 부작용 효능 효과를 정리했어요.


오미자는 주로 차로 우려 마시게 되는데요. 오미자차를 즐길때 부작용을 주의해서 마시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게 더 잘 즐길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