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17 티스토리 결산 당꼬 블로그를 돌아보다




2017 티스토리 결산 당꼬 블로그를 돌아보다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 것은 지난 2013년 딸아이 임신과 함께 시작하게 되었어요. 


느닷없는 선물처럼 찾아온 아기 덕분에 임신과 출산에 대해 무지했던 저는 저처럼 임신과 출산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과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제가 공부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공유하기 시작했죠.


어느덧 티스토리 블로그는 제 일상이 되고 일상의 이슈가 있을 때마다 포스팅할 생각이 먼저 떠오르는 끈끈한 친구가 되었답니다.


2017년 당꼬 블로그의 결산 결과로 블로그를 다시금 돌아봤답니다.


2017년 티스토리 결산 당꼬 블로그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에도 당꼬블로그는 임신과 출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었어요.


앞으로도 쭈욱 임산부들에게 가뭄에 단비같은 경험에서 비롯된 이야기들을 공유할 거랍니다.



가장 많이 언급한 이야기 또한 임산부와 임신에 관한 이야기, 임신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에 관한 이야기였구요.



임신과 출산에 관한 이야기를 연애 및 결혼 카테고리 안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당꼬 블로그 안에는 배란시기부터 착상증상, 임신테스트로 아기를 확인하는 순간에 관한 모든 이야기가 담겨있죠. 


임신초기 증상부터 임신 중 증상 아기 출생에 앞서 고민하게 되는 아기 이름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이 한 포스트 당 평균 1,300번 이상 조회되었다는 놀라운 사실에 고맙고도 힘이 났어요.



가장 많이 읽힌 이야기와 공감하는 마음에도 힘이 불끈불끈!




더욱 공감되는 이야기를 담아내어 속 시원히 임산부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당꼬블로그가 되도록 정진해야겠죠.




한해 한해가 갈수록 점점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구요. 늘 제자리 걸음 같은 한해를 보내며 한뼘씩 나아지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는 것은 참 기쁜 일입니다.


많은 임산부들과 가족 분들이 몸이 불편할때, 임신중 궁금한 점이 생길때 찾는 당꼬 블로그인만큼 가려운 곳을 속이 후련하게 긁어드릴 수 있는 정확한 정보를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누구나 임신육아 서적에서 찾아볼 수 있는 임신정보가 아닌, 사실적 정보와 실제적 경험에서 비롯된 진짜 도움되는 이야기를 담아낼게요.





4년의 시간 동안 90만이 넘는 방문자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공유했다는 점도 개인적으로 참 뿌듯한 일이지만요.


무엇보다 '상위 1% 부지러너'라는 결산 뱃지는 2017년 한해도 열심히 달려왔구나, 스스로의 1년을 보람되게 하네요.



그러나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블로그 결산을 통해 포스팅 수가 전년 대비 줄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2017년 티스토리 결산을 통해 당꼬의 현 주소를 파악하고 2018년에는 더 발전하는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아이를 임신했을 때부터 하루도 아이 생각, 블로그 생각을 놓지 않고 더불어 살아가고 있는데요.



4년 전 뱃속에 있던 아이가 하루하루 무럭무럭 자라나 지금은 제 앞에서 뛰고 웃으며 행복을 줍니다. 당꼬 블로그 또한 2018년에는 더 부지런히 정성을 들여 한뼘 두뼘 튼튼하게 자라나도록 하겠습니다.


4년의 시간동안 습관처럼 운영해오던 당꼬블로그가 2017 티스토리 결산을 통해 더 빛나는 블로그로 거듭나길, 임신/출산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을때 저절로 떠오르는 당꼬가 되길! 아자아자! 화이팅! 외쳐봅니다. 



▶ 당꼬 블로그 응원과 칭찬하기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1502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