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임산부 향수 & 향초 써도 괜찮아요?




임산부 향수 & 향초 써도 괜찮아요?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좋은 향기와 단정한 모습은 자신만의 이미지 메이킹을 할때 아주 중요한 요소죠.



저 또한 어떤 사람을 떠올릴때 그 사람하면 떠오르는 향기가 함께 연상되었던 경험이 있는데요.


좋은 이미지와 느낌을 주는 나만의 향수, 임신중에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임산부 향수 & 향초 써도 괜찮아요?


# 임산부 향수 진하면 머리가 아파요



엘리베이터를 탔는데 누군가 뿌린 독하디 독한 냄새 때문에 인상이 찌푸려진 경험이 있으신가요?


향수는 매우 농축된 향이 담겨있어 조금만 많이 뿌려도 아주 독한 향이 풍기게 되는데요.



임산부 뿐만 아니라 평상시의 건강상태에서도 독하고 코를 찌르는 냄새를 맡으면 머리가 아프게 되죠.


후각이 예민해진 임산부라면 독한향기 때문에 구토가 유발될 수 있어요.


# 임산부 향수 피부 흡수로 영향을 줘요



임신중에는 화장품 중에서도 성분을 따져가며 사용할 것이 권장되는데요.


그 이유는 링클기능이나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기능성 화장품에는 레티놀, 비타민A 같은 성분들이 피부로 흡수되어 아기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향수도 마찬가지로 피부에 직접 뿌리게 되면 흡수가 되어 아기에게 미미하지만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꼭 알아두세요.


# 임산부 향수 화학성 발암물질



향수에는 발암물질로 알려진 화학성 프탈레이트성분이 들어있어요.


피부에 직접 분사하는 향수는 피부로 일부가 흡수될 수 있고 호흡을 통해서도 체내에 흡수될 수 있는데요.


프탈레이트는 암을 일으키는 화학성 발암물질이며 내분비계이상과 호르몬체계를 무너뜨리며 아기 성기형성 및 생식능력에 지속적인 악영향을 줄 수 있어요.


# 임산부 향초 태워도 괜찮을까요?



향초는 파라핀이나 소이왁스에 에센셜오일과 색소를 넣어 만들게 되죠.


색소와 에센셜 오일은 임신 중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어 임신중 향초는 태우지 않는 것이 권장됩니다.



또한 파라핀이 연소될때 좋지 않은 성분이 나온다고 해서 식물성 소이왁스로 만든 소이캔들을 일부러 사용하는 임산부 분들이 계신데요.


소이캔들 또한 연소되는 과정에서 그을음 및 연기 등이 임신중 호흡기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집안의 냄새 제거용으로 향초를 태우기 보다는 환기를 하거나 에어워셔, 공기청정기를 활용하는 편이 더 건강하답니다.


□□□


오늘은 임산부 향수 및 향초를 사용해도 괜찮은지 정리했어요.


평소 향수와 향초를 자주 이용해 왔었기에 저도 임신 중 생각지도 않게 사용을 중단하게 되었는데요.


대신 실내 공기 정화를 위해 에어워셔와 공기정화 식물을 들여놓으니 초록초록한 분위기가 되어 기분까지 상쾌해 지더라구요. 향초의 아쉬움을 초록이로 달래보시는 방법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