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멧돼지 태몽 의미 및 태몽유효기간




멧돼지 태몽 의미 및 태몽유효기간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임신 전에 꾸어서 임신을 암시하기도 하고 임신 초기에 꾸는 경우도 많은 태몽은 아기의 성별이나 성격, 미래를 암시한다고 해서 예비부모의 관심사 중 한가지죠.


오늘은 태몽 중에서도 멧돼지 태몽에 대해 알아볼게요.


멧돼지 태몽 의미 및 태몽유효기간


# 멧돼지 태몽 의미



멧돼지 태몽의 의미는 재물과 권세 명예를 상징하는 태몽입니다.


식성 좋은 돼지와 멧돼지 태몽은 재복 뿐 아니라 식복 또한 많아서 삶이 풍족하고 풍요속에서 살게 되는 것을 의미하죠.



크게 대성하여 높은 자리에 올라 명예와 권세를 누리며 이를 통해 많은 재물을 모으고 집안의 자랑거리가 될 아기를 상징한답니다.


# 멧돼지 태몽 성별 비율은?



멧돼지 태몽은 역동적인 멧돼지의 모습이 상징하듯 딸보다는 아들의 성별을 상징하는 경우가 더 많은 태몽이에요.


저돌적이고 물불을 가리지 않을 것 같은 멧돼지의 이미지를 떠올리면 딱 쾌활하고 활발한 아들의 모습을 연상할 수 있죠.



멧돼지 태몽을 꾸고 태어난 딸이라면 매우 활동적이고 성격 또한 매사에 적극적이며 리더쉽이 뛰어난 성향을 상징합니다.


# 멧돼지 태몽외 아들을 상징하는 태몽은?



멧돼지 태몽 외에 대표적인 아들을 상징하는 태몽 종류들을 참고해 보셔도 좋을것 같은데요.


태몽은 한번 꾸는 경우도 있지만 주변 지인이나 남편이 대신 꿔주는 경우도 있어 한 아기의 태몽이 여러번인 경우도 많고, 태몽에 등장하는 상징물의 종류 또한 여럿인 경우가 있죠.



아들을 상징하는 태몽은 태양과 용, 큰구렁이, 큰물고기, 크고 진한 색깔의 뱀, 호랑이, 사자 등 주로 굵직한 느낌과 용맹하고 활력있는 상징물들이 아들을 상징하는 태몽에 자주 등장한답니다.


# 태몽 꿈 유효기간 얼마나 될까?



태몽과 꿈에 유효기간에 대한 이야기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꿈은 우리의 무의식이 반영되어 실제처럼 꿈속에서 재현되는 것이라고 하죠. 꿈은 과거의 사건에 대한 후회일수도 있고, 앞으로 다가올 일을 계획 중에 있을때는 암시적인 성격으로 나타날 수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꿈의 유효기간은 그리 길지 않은 3개월이내 동안 유효기간이 유지된다고 해요. 일상적으로 꾸는 꿈들은 그다지 먼 미래를 예견하지는 못하죠.


하지만 태몽의 유효기간은 아기의 성격이나 성향, 미래에 대한 예지가 담겨있을 수 있어 아기의 평생에 걸쳐 영향력을 주는 경우가 많답니다.


□□□


오늘은 멧돼지 태몽 의미를 알아보고 꿈의 유효기간을 정리했어요.


태몽은 과학적인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 맞는 경우도 많고, 때로는 아기 성격이나 성향을 보고 태몽과 끼워맞춰보는 상황도 생길 수 있는데요.


태몽에 지나친 의미부여나 기대를 걸기 보다는 재미와 추억으로 기록해 두었다가, 나중에 아기가 자란 후 들려주시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