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한줄 어떤 상황일까?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한줄 어떤 상황일까?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임신을 애타게 기다리시는 분들은 날짜가 되기도 전에 임신여부를 빨리 알고 싶으시죠. 저 또한 아기를 오래 기다려와서 결과가 안나올걸 알면서도 이른 시기에 테스트를 해보곤 했답니다.


그렇다면 임신테스트기 결과가 애매하게 흐리게 나온 경우에는 어떤 상황일까요?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한줄 어떤 상황일까?


#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한줄 : 테스트 시기가 빠를때



임테기가 희미한 한줄로 나타났을 때는 대조선은 진한데 반해 시약선이 희미하게 나타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요. 임신테스트기 시약선은 소변 속에 있는 HCG호르몬 농도에 따라 반응하기 때문에 진한 두줄로 나타나야 비로소 임신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는데요. 


소변속 호르몬 농도가 약할때는 시약선이 흐린줄 희미한 줄로 표시가 되고 HCG호르몬이 없다면 깨끗한 하얀바탕색 그대로 시약선이 나타나지 않는답니다. 


임신테스트기는 관계후 14일 이후에 사용하도록 권장되는데요. 이유는 이 시기가 되어야 임테기 시약선에 제대로 반응할만큼 호르몬농도가 높아지기 때문이죠. 따라서 14일 이내에 나타난 임테기 희미한 한줄은 임신은 맞으나 테스트기 사용 시기가 너무 일러서 호르몬이 부족해 나타나는 현상이에요.


#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한줄 : 테스트기 불량 오류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은 소변흡수 막대에 소변을 충분히 적셔주고 3~5분동안 평평한 곳에 두었다가 5분 이내로 결과창에 두줄 또는 한줄 결과를 확인하면 된답니다.


간혹 임신테스트기 불량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이 섞여 있을 수 있는데요. 불량이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의 테스트 결과는 신뢰성이 떨어져 다시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아요.


테스트기가 불량일 경우 진하게 나타나야할 대조선이 흐리게 보이거나 안보일 수 있으며, 임테기 사용법을 안지키고 소변에 적신채 5분~10분 이상 경과하면 공기와 반응하여 흐른 한줄 희미한 한줄로 임테기 결과값이 간혹 바뀌는 경우가 있어요.


# 임테기 희미한 한줄 : 수분과잉 & 저녁테스트



임신 극초기에 임신 여부를 알기 위해 테스트해 보는 임신테스트기는 소변 속 호르몬 수치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되어야 반응이 나타나기 때문에 시기 및 수분양 조절이 중요해요.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는 관계후 14일 후부터 아침 첫 소변으로 테스트할 것이 강조되는데요. 그 이유는 밤 동안 소변 배출을 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양의 소변이라도 낮이나 저녁에 비해 HCG호르몬이 농축되어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저녁에 임신 테스트를 하거나, 아침에 테스트기를 사용하더라도 전날 밤 물이나 음료 등을 과하게 섭취했을 경우 소변내 호르몬 농도가 낮아져 임테기 결과값이 희미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 임테기 희미한 한줄 : 착상이 늦을때



아기를 갖기 위해 임신이 가능한 배란기에 관계를 하고 관계일로부터 14일 뒤에 임신테스트기를 해보게 되는데요.


배란일은 건강, 호르몬 영향, 스트레스 등에 따라 며칠씩 들쭉날쭉 할 수 있고 착상 시기 또한 사람마다 차이가 날 수 있답니다.


또한 난자가 배란되는 배란일에 정자가 여성의 체내에 머무르게 하기 위해서 배란일 전에 관계를 할 경우 실제 관계일보다 며칠뒤에 배란이 일어나기 때문에 수정 및 착상이 모두 배란당일에 관계한 것보다 늦어지게 되죠. 


#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한줄 나타날때 대처방법



임신테스트기가 흐리게 나오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임테기 사용법과 기간을 잘 지켜 테스트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만약 대조선 자체가 흐린 경우 임테기 자체의 문제로 다른 테스트기를 사용해보면 되죠. 희미한 두줄이 보일 경우 테스트기를 사용한 시기가 너무 빠른건 아닌지 또 과도한 수분섭취, 아침첫소변으로 테스트 했는지를 체크하고 며칠 뒤 다시 테스트하시면 더욱 선명해진 테스트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임테기 희미한 한줄 두줄 흐린줄 등은 임신에 성공했다고 보며 다만 호르몬의 농도가 옅거나 여러 테스트기 사용변수에 따라 결과값이 연하게 나타났을 뿐이므로 시기를 잘 맞춰 재 확인해 보시면 임신테스트기 진한 두줄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


오늘은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한줄 어떤 상황일까 정리했어요.


희미한 줄이라고 해도 테스트기 결과가 나왔다는 것은 임신 초기임을 의미합니다. 꼭 편안한 마음으로 몸조심하시고 아래 임신초기에 도움될만한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