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임산부 보리차 찬성질 알고 마실것




임산부 보리차 찬성질 알고 마실것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보리차는 식수 대용으로 생수 대신 많은 가정에서 즐겨 마시고 계시죠. 사소한 먹거리 조차 태아 및 임신중에 안좋은 영향은 없는지 신경을 쓰게 되는 게 임신중 엄마 마음인데요.


오늘은 보리차에 대해 정리할게요.


임산부 보리차 찬성질 알고 마실것


# 임산부 보리차 : 임신합병증 예방



보리차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기능이 있어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면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데요.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임산부의 저린 증상이나 부종 감소에 도움이 되고 고혈압 및 심혈관질환 등의 임신합병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해주는 데 도움이 되죠. 또한 보리차는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 임산부 보리차 : 위염 변비 개선



임신중에는 호르몬의 작용으로 인해 식도괄약근이 느슨해지고 위 등의 장기의 근육이 느슨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소화장애가 발생하기 쉬워져요. 조금만 먹어도 더부룩하고 소화가 안되는 느낌은 위의 움직임이 둔화되면서 소화능력이 떨어져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보리를 먹으면 방귀가 늘어나는 경험 있으신가요? 보리차 100g에는 약 16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뛰어나요. 네보신과 갈락토시락성분이 위 점막을 강화하여 위나 식도염의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임신 중 보리차 : 중금속 배출



임신중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조산위험성이 높아지며 실제로 10건의 조산 건 중 2건은 미세먼지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영국과 미국의 연구팀이 조사 결과를 발표했어요.


보리차는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는 봄 뿐만 아니라 요즘같은 추운 겨울에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들이 많더라구요. 대기질이 좋지 않은 날에는 보리차를 끓여 마시면 기관지 건강을 챙기고 중금속이 몸 속에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 임산부 보리차 알고 마실것



보리는 체질에 맞지 않는 경우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식재료에요. 임신중에는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질병 대항력이 자연스럽게 떨어지기 쉽죠. 따라서 음식을 먹을 때는 꼭 알러지가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보리차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다 식수를 대신해서 보리차를 마시는 가정이라면 하루에도 많은 양의 보리차를 마시게 되죠. 게다가 식수를 냉장보관 해서 차가운 상태로 마신다면 더욱 속을 차갑게 만들 수 있어요. 


소화불량이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임신중에는 찬성질의 보리차 보다는 미네랄이 살아있는 맹물을 마시는 것이 훨씬 건강에 이로운 수분 섭취법이랍니다.


△△△


오늘은 임산부 보리차 알고 마실것을 정리했어요.


저 또한 어릴적부터 보리차를 마시고 자라왔기 때문에 보리차의 성질이나 부작용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았었는데요. 


소화기능이 약해진 임산부에게는 찬기운 때문에 설사나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너무 많은양 마시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