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임신 피검사 수치 임신가능성 있는 수치는?




임신 피검사 수치 임신가능성 있는 수치는?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오매불망 저 또한 둘째 소식을 오랫동안 기다려 와서 아기를 기다리는 심정에 대해 잘 알고 있어요.



임신을 보다 빨리 확인하는 방법으로 임신 피검사가 있고, 피검사를 통한 임신 확인은 다른 어떤 방법보다 확실하고 정확도 높은 방법이죠.


임신 피검사 수치 임신가능성 있는 수치는?


# 임신 피검사 수치 어떻게 판단하나?



피검사는 가장 정확하고 빠른 임신 확인 방법이에요. 규모가 큰 산부인과에 내원하면 당일에 채혈 후 몇 시간 후면 임신 결과를 알 수 있는 쉽고 편리한 방법이죠.


임신 피검사 원리는 혈액 내에 존재하는 호르몬의 수치를 검사해서 일정 수치 이상이면 임신이라고 판단을 하는 원리인데요.



임신 피검사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hcg호르몬은 임신에 성공하면 임신 단계 중에서도 착상이 되어야만 우리 몸에서 분비되기 때문에 hcg호르몬 수치가 높아졌다는 것은 곧 임신 성공을 의미합니다.


# 임신 피검사 수치 임신 가능성은? 



임신 피검사 수치 결과로 0-1.5사이의 수치를 받았다면 아쉽게도 다음번 임신을 기다려야 합니다. 엽산제를 잘 챙겨드시고 걷기운동 또한 도움이 되니 꾸준한 운동으로 튼튼한 건강상태를 만들어 주세요.


임신 피검사 수치 5이상이면 적게나마 임신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임신 피검사 수치 5는 임신이 될 수도 있고 며칠후 착상이 불안정해지며 임신에 실패할 두가지 가능성이 모두 있는 상태인데요.



시기상 매우 빠른 시기에 피검사를 진행하여 수치가 낮았더라도 이틀 간격으로 피검사 호르몬 수치가 두배 이상씩 가파르게 올라가며 유지가 되면 임신에 성공하게 되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임신했다'고 확정적으로 판단하는 임신 피검사 수치는 100이상일때 입니다. 하지만 5이상만 되어도 임신의 가능성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건강관리 및 피검사 호르몬 수치를 관찰하면서 임신 유지가 되도록 안정을 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 임신 확인후 해야할일 : 엽산제 먹기 & 비타민제 바꾸기



엽산제는 태아의 기형 예방을 위해 임신 3개월까지 꼭 복용해야 하는 성분이에요.


임신 3개월전부터 부부가 함께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갑작스레 임신을 확인했더라도 임신을 확인한 부터는 꼭 챙겨먹는다면 효과적으로 아기의 이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비타민제에는 비타민A는 복합적인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데 임신을 확인했다면 임산부용 비타민제로 바꿔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비타민A는 아기의 신체이상을 가져올 수 있는 성분으로 임산부용비타민제에도 소량 포함된 성분이긴 하지만 임신중 안전한 함량을 꼭 확인하고 드시는 것이 안전하지요. 


따라서 임산부용 종합비타민제로 바꾸거나 기존에 드시던 비타민제가 있다면 담당의에게 비타민제를 가져가 성분 및 함량이 임산부에게 적합한지 문의를 해보시는 방법도 있어요.


# 임신 확인후 해야할일 : 태아보험 공부하기



태아보험은 임신중 가입하는 어린이 및 성인기까지 보장하는 사항으로 임신초기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임신초기에는 정기검사와 기형아등 주요검사가 포진해 있고, 혹시라도 검사 결과가 좋지 않거나 피가 비치거나 할 경우 유산방지주사를 몇차례 맞는다면 가입이 어려워질 수 있어요.


인큐베이터를 사용하거나 양수색전증 및 출생직후부터 병원을 이용할 일은 다양한 사유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때마다 요긴하게 경제적 부담과 심적부담을 덜어주고 아기가 성인이 될때까지 1차적인 위험에 대해 대비를 해놓는다는 생각으로 미리 알아보셔도 좋은 사항이죠.


워낙 많은 회사와 다양한 종류의 상품 중에서 비교하고 고르기가 까다롭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실제로도 자세히 알아보려면 꽤 시간이 걸려서 시간적 여유가 있을때 미리미리 공부해 두셔야 한답니다. 


한곳에 모아 비교해보기


저는 이 곳에서 알아보니 여러회사의 다양한 상품을 한데 모아놓고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하더라구요.


제 딸아이와 6년을 함께했고 2월에 태어나는 조카 또한 든든하게 준비해 둔 사항인데요. 한번 선택하면 30년 또는 100년을 함께할 사항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꼼꼼하게 파악해 보셔도 도움이 되실것 같아요.


▲▲▲


오늘은 임신 피검사 수치 임신가능성이 있는 수치에 대해 정리했어요.


임신을 기다리고 계신 부부들께 해피바이러스가 퍼져 건강한 임신에 성공하시길 바래요.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