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

임산부 모과차 부작용 확인하고 마시기




임산부 모과차 부작용 확인하고 마시기


안녕하세요. 당꼬입니다.


요즘 목감기와 몸살이 함께 와서 일주일 내내 기운이 없는 당꼬네에요. 모과차가 감기에 좋다고 해서 어릴적 엄마가 드시는 걸 가끔 옆에서 얻어먹곤 했는데요.


저희집 아파트 정원수로 모과가 데롱데롱 달린 모과나무가 있더라구요. 노란 모과 열매가 얼마나 단단하게 매달렸는지 눈이 내린 지금까지 잘 떨어지지 않고 매달려 있네요.


임산부 모과차 부작용 확인하고 마시기


# 임산부 모과차 : 감기 예방 & 기관지 튼튼



모과에 들어있는 비타민C 는 100g당 81mg으로 과일 중에서도 함유량이 매우 높은 편에 속한답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기관지와 폐를 튼튼하게 보호해주죠.


목이 답답할때 자주 찾는 목캔디에도 모과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목이 자주 아프고 가래가 끼어있는 느낌으로 칼칼함을 느낄때 모과를 마시면 목이 한결 시원한 느낌이 든답니다.


모과에는 비타민씨가 많아 면역력을 높여 감기에 잘 걸리지 않도록 예방효과가 있고, 감기에 걸린 후에도 기관지 및 목과 폐를 보하는 성분으로 감기 개선에도 도움이 되지요.


# 임산부 모과차 : 입덧을 줄여줘요



입덧이 심하면 모든 음식들의 냄새가 역하게 느껴지고 특히 쌀냄새나 맹물에서도 냄새가 나는 것처럼 후각이 예민해지게 되는데요. 향긋한 향을 폴폴 풍기는 모과가 과연 입덧 중 괜찮을까요?


모과차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가 귤이나 레몬에 비해서도 월등할만큼 다량 함유되어 입맛을 돌게하고 입덧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비타민씨와 유기산은 피곤함을 개선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하며 활성산소가 암예방 및 암세포를 파괴하는 효능이 있죠.


모과의 유기산은 음식물의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해서 소화불량이 생기기 쉬운 임신중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줘요. 하지만산이 들어있는만큼 빈속에 먹는 것은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어 주의하시길 바래요.


# 임산부 모과차 : 조혈작용 혈액순환을 좋게해요



모과차를 마시면 조혈작용을 도와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요. 임신중에는 임신 전에 비해 40% 이상 혈액이 늘어나면서 빈혈이 생기기 쉽고 체형변화로 인해 혈액순환 문제가 나타나기 쉬운데요.


모과차에는 철분과 칼륨 칼슘이 함유되어 빈혈을 예방해주고 혈액생성에 도움을 주며 칼륨이 혈액내 독소와 과도한 염분을 체외로 배출시켜 혈액이 깨끗하게 정화되죠. 또한 칼슘은 아기를 품고 있는 동안 임산부가 꼭 챙겨드시면 좋은 성분으로 아기의 골격과 치아를 튼튼하게 형성하며 엄마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모과차를 마시면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고 근육통이나 경련 마비 증세에도 개선 효과가 있답니다. 겨울철이 되니 일자목 때문에 항상 어깨와 목이 결리는 저 또한 근육이 더 빳빳해지고 두통까지 생겨서 요가를 시작했는데요. 모과차를 마시면  근육 당김을 감소시키고 뭉치고 결리는 증상 또한 호전될 수 있답니다.


# 모과차 부작용 꼭 알고 마시기



모과차를 만들때 일반적으로 씨앗은 제거를 하고 만들게 되는데요. 모과씨앗을 먹을 경우 소화과정에서 독성물질인 시안화수소가 만들어져 심하면 목숨을 위태롭게 할 수 있어요.


또 모과는 열을 내는 성질이 있어 냉증을 앓는 사람에게는 매우 유익하지만 반대로 열이 많은 체질과 고혈압, 신장질환 환자, 열이나는 고열환자의 상황에서는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피해야 하죠.


▲▲▲


오늘은 임산부 모과차 부작용 확인하고 마실것에 대해 정리했어요.


감기와 입덧에 효과가 있고 따뜻한 성질로 추위로 덜덜 떨리는 이 계절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킬 때 한두잔씩 마셔주면 그만인 모과차인데요. 자신의 체질을 잘 고려하셔서 맞지 않으면 제한해 주시는 게 더 건강한 섭취법이겠네요.